2012/02/26 16:17

사상충 잡상 Evolutionary theory

 
기생충펀팩트 - 총정리판(byontae님)을 보면 byontae님 자신이 전에 썼던 포스팅들에서 재미있는 것을 뽑은 것이 많다.   근데 이건 내가 까먹었거나 새로 올리신 모양.

29. 열대의학의 아버지 패트릭 맨슨이 사상충증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사상충증으로 고환이 엄청나게 부풀어 오른 사람이 자신의 고환에 잡동사니를 늘어놓고 좌판을 열고 있는 모습을 보고난 후라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이거 보고 어느 정도의 애니 팬이라면 당연히 이 장면을 떠올리실 듯.


平成狸合戦ぽんぽこ, スタジオジブリ, 高畑 勲


  장면이 유머러스해 보이기는 하지만 상피병(elephantiasis)은 실제 매우 끔직스럽다.  인도에서 상피병에 대해 주의를 환기하는 포스터라고 한다(source; Wikipedia).  다리가 저렇게 될 수 있다.... -.-

  상피병을 유발하는 사상충은 모기가 전염시키는데 다행히 감염자의 상당수는 저런 정도로 진전되지는 않는다.  일부만이 두드러진 증상을 보이는데, 아직도 전세계에서 수천만 정도가 저렇게 감염 부위가 변형된 채로 살아간다고 한다. 

  byontae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처럼 열대 전염병들에 대한 의학적 예산은 아직도 매우 낮은 수준인데, 고질적인 남북 문제 때문이기도 하다.  아직도 인간의 가치는 잘 사는 나라들에서 더 높은 것이 냉혹한 현실.

  漁夫

덧글

  • RuBisCO 2012/02/26 16:21 # 답글

    세상에 좌판을;;;;; 그게 가능하군요;;;;;;;;;;;;;;;;
  • 漁夫 2012/02/26 16:22 #

    아직 수정 중이라 한 번만 다시 봐 주셔요 ;-)
  • RuBisCO 2012/02/26 16:33 #

    으힉! 짤방도 멋지네요 ㅋㅋㅋㅋ
  • 漁夫 2012/02/27 19:13 #

    하하하 ^^;;
  • 효우도 2012/02/26 16:32 # 답글

    근데 몇몇 일본매체를 보면 너구리가 큰 불알을 가진것으로 나오는데, 실제로 너구리들의 불알이 큰가요?
  • 漁夫 2012/02/27 19:13 #

    음, 제게 너구리 암컷의 성적 행동에 대한 정보가... ;-)
  • net진보 2012/02/26 16:50 # 답글

    모기 사상충;;;;ㄷㄷㄷㄷㄷㄷ
  • 漁夫 2012/02/27 19:13 #

    ㄷㄷㄷㄷ
  • net진보 2012/02/27 20:00 #

    그나저나 요즘 유럽 에서 괴바이러스가 대유행이라더군요....뭐 아직도 바이러스 정체가 밝혀지지못했는지...으음걱정도 되고 ㅠㅡ 나중에 포스팅해주실수잇나요
  • 漁夫 2012/02/27 20:27 #

    아직까지는 뭐라고 써 볼 만한 단서가 너무 부족하네요.
  • YoUZen 2012/02/26 16:57 # 답글

    아으.... 징그러워 ㅠㅠ
    모기는 정말이지 유익한게 하나 없군요. 후덜덜~
  • 漁夫 2012/02/27 19:14 #

    대부분의 모기는 인간의 피를 그다지 빨지 않습니다. 특히 수컷들은 꽃의 꿀을 빠는 넘이 많아서 모기가 없으면 씨를 못 맺는 식물이 널렸지요.
  • YoUZen 2012/03/01 15:57 #

    으아니!! 모기가...모기가 유익하다니!! 그게 무슨소리냐능!!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漁夫 2012/03/01 17:27 #

    하하하하
  • 한우 2012/02/26 19:16 # 답글

    아 크고 아름답군요..... 짤방은 으히히히히
    기생충때문에 저렇게 신체 변형이 일어난건 사진으로 여러번 봤는데, 공익광고에도 쓰는지는 몰랐습니다. 어떻게 보면 혐오물인데 하도 병이 위험하니 그냥 가져다가 쓰는군요.

    p.s 이 댓글을 쓰는 시점에서 몇주전에 (아마 설날쯤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생선입에 있는 기생충에 대해 어머니한테 설명한게 떠오르는군요..
  • 漁夫 2012/02/27 19:14 #

    혐짤인데 당당히 등장.....

    물고기 혀를 대신하는 갑각류 기생생물이 byontae님 블로그에 나오는데, 그거 말씀이신가요?
  • RuBisCO 2012/02/28 00:20 #

    엑시구아 이야기신가요?
  • Allenait 2012/02/26 23:04 # 답글

    아..(...) 일본 전승에서 너구리 XX는 참 크게 나오더군요(...)
  • 漁夫 2012/02/27 19:14 #

    ;-)
  • kuks 2012/02/26 23:54 # 답글

    오 무섭군요. 사상충이라면 애완견의 심장사상충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회복이 안된다니 ㄷㄷㄷ;;;
  • 漁夫 2012/02/27 19:15 #

    네. 한 번 변형되면 회복이 사실상 어렵지요.
  • 소드피시 2012/02/27 15:54 # 답글

    남북문제라... 참 슬픈 이야깁니다. 잘 읽고 갑니다.
  • 漁夫 2012/02/27 19:15 #

    한국은 남북 문제가 거꾸로라.... -.-
  • 누군가의친구 2012/03/01 12:47 # 답글

    짤이 참...(...)

    그러저나 모기로 감염된다고 했는데 한국의 경우 모기로 감염되는 말라리아의 경우 아무리 방제해도 북한이 전혀 방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휴전선 인근이 말라리아 고 위험군 지역이더란 말이죠.ㄱ-
    이것도 나름대로 남북문제군요.ㄱ-
  • 漁夫 2012/03/01 13:20 #

    ㅎㅎㅎㅎ

    예. 북한 접경 지역이 말라리아 위험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헌혈하러 간 사람들은 그걸 절실히 깨닫게 되지요 -.- '북남' 문제인 셈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내부 포스팅 검색(by Google)

Loading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831

통계 위젯 (화이트)

1558
373
1317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