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9/12 18:43

오늘의 colorful (10) 私談

  아래 글이 좀 리플이 많아서 일일이 제 때 답하기가 좀 피곤하군요.  역시 漁夫는 키배 대인배가 되기에는 정력 부족 :-)
  대문에서 좀 밀어내려고 잡다구리.

 1. 한 쪽이 화려한 학력 드립(!) 내공과 초식을 펼쳐 보인 게임은 이제 대충 끝난 모양이다. 처음에 좀 보고 만지라, 집중타를 맞은 쪽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지금은 알 수 없는데, 그 이유가 증거를 댄 분들의 리플을 과감히 삭제해서라니 참 어이가 외출하는 노릇이라 아니할 수가.. (실제 가 봤을 때도 이젠 그 흔적을 거의 볼 수 없음)

   증거 ;
http://fossil.egloos.com/4231636, http://fossil.egloos.com/4231507 
           
http://fischer.egloos.com/4172190  ('A' is the man) ==> http://nestofpnix.egloos.com/4171600 소스.
   다른 분의 의견 ;
http://shaind.egloos.com/5068514
   꼬깔님의 그림 만평 ; http://conodont.egloos.com/2435397
   
 2. 도대체 무슨 관계가 있단 말야? { http://yshoono.egloos.com/5110477 }
     개념은 대충 알지만 漁夫가 이 분야 전문가가 아니기 땜에 가만 있었는데 좀 너무하지 않은가.  이런 글이 웬 과학밸리에 버젓이 올라오냐고.

 3. 
백신에 수은계 방부제 사용 논란
  "미국 정부의 역학조사 결과 치메로살이 자폐증의 위험을 높인다는 근거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세계보건기구(WHO)도 치메로살을 사용하는 데 안전성 문제가 없다고 밝힌 바 있다."

  WHO에서도 괜찮다는 정도가 걱정된다면, 교통사고 걱정해서 집에만 틀어박혀 있는 편이 낫겠다.  아니면 형광등 부서진 장소 근처에는 가지도 말든가...

  漁夫

  

핑백

  • 주인님의 방 : 090913 지구과학은 기초과학? 2009-09-13 04:08:09 #

    ... http://fischer.egloos.com/42329510. 바로 아래의 포스트로 미루어 짐작할 수 있듯이... 최근의 전 이오공감이든 뭐든 눈길을 줄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뒤늦게야 '어부님의 얼 ... more

덧글

  • 2009/09/12 19:2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漁夫 2009/09/13 11:24 #

    아니 물리처럼 논리가 필요한 일을 하는 사람이 자기 말의 자체 모순을 깨닫지 못한다는 점이 거시기하지 않습니까.
  • shaind 2009/09/12 19:43 # 답글

    오 컬러풀 짤방이 새걸로 바뀌었군요. 그나저나 잡문을 링크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 漁夫 2009/09/13 11:25 #

    무슨 말씀을요. shaind님의 글은 정론 그 자체입니다.

    disclaimer ] (진지하게) *론*필하고는 아무 상관 없어요! 진짜라니까!
  • Alias 2009/09/12 19:50 # 답글

    참치캔 까넣은 김치찌개를 가끔 먹는데 그거 한 번 먹어서 섭취할 수은이 백신으로 몸에 들어올 수은보다 훨씬 많을 거 같습니다...-_-;

    환경호르몬 때문에 컵라면이나 봉지만두 절대 전자렌지에 바로 돌리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담배 피우면서" 하는 사람도 있죠...-_-;
  • 漁夫 2009/09/13 11:26 #

    니코틴 중독자 분들을 이해는 할 수 있지만, 등산 해서 정상에서 '아 공기 좋다~ '면서 담배 피는 모습은.... OTL
  • 실피드 2009/09/12 20:03 # 삭제 답글

    아앍... 2번 글 설명이라도 좀 붙여주시지.. 일부러 안보고 있었는데 눈버렸습니다. OTL
  • 漁夫 2009/09/13 11:27 #

    꼬깔님이 '드려(Dryeo)' 드립이라고 하시는 걸 보면... ㅎㅎㅎ
  • Anonymous 2009/09/12 20:19 # 답글

    1번글에 달린 링크를 보니 sky급 어쩌고 운운하는게 학벌드립의 선두주자인 모양이었네요=_=;
  • 漁夫 2009/09/13 11:28 #

    대체 계급장 떼고 하는 (물론 예의는 갖춰야 하지만) 인터넷 대화에서 학벌 얘기가 왜 나옵니까. shaind님 글이 진짜 정석이죠.
  • 슈타인호프 2009/09/12 20:30 # 답글

    1. http://nestofpnix.egloos.com/4171600

    이것도 추가하시렵니까?^^
  • 漁夫 2009/09/12 21:00 #

    네 수정했습니다. 그 글의 ㄱ모님도 만만치 않지만 말이죠... ㅎㅎㅎ
  • GQman 2009/09/12 21:00 # 답글

    프랑스 교육을 찬양하는 글 시리즈로 쓰며 시대의 선구자인척 하더니...쩝, 사필귀정인것 같네요.
    저런 골수 학벌주의자가 프랑스 칭송하던 모습이 역겹게 느껴집니다;;;

    아마도 프랑스 교육 글 쓴 의도는
    '난 이렇게 좋은 프랑스라는 나라에서 공부중이야 부럽지?'

    '이렇게 비 생산적인 수능위주, 부실한 공교육의 온상인 한국의 대학, 나오면 뭐하누? S대를 졸업해도 한국 대학일 뿐이야.ㅋㅋㅋㅋ
    너희도 나처럼 선진 프랑스 유학와서 공부하도록~^-^'

    이런 것일듯;;
  • 漁夫 2009/09/13 11:30 #

    진짜 의도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밑의 '지나감;;;'님 리플을 보면 일단 자기 주장이 맞다고 생각하면 지기 싫어서 온갖 말을 다 동원하는 타입인 듯합니다.

    아직 젊은 듯하니 시간이 지나면 좀 나아지지 않을까요. [ 저도 젊을 때는 정말 그저 그랬으니 할말은 없지만 ] 하지만 직장에서도 박사 된 사람들이 영 이상한 태도를 보이는 사례를 본지라, 시간이 만병통치약이란 장담은 할 수 없군요.
  • ! 2009/09/12 21:49 # 삭제 답글

    욕도 영어로 한다. 한국 욕은 좀 촌스럽지
  • 지나감;;; 2009/09/12 22:08 # 삭제 답글

    카이스트 물리학과 학부나오고 지금 프랑스 유학중이고 지금 석사과정이면 제가 아는 사람일법도 하네요.
    -_-;; 나중에 와서 얼마나 쪽팔리려고 저런 짓을 할까요 안그래도 이동네 참 좁은데;;
    다니는 학교가 쪽팔려지는게 참 씁쓸합니다그려 ㅋㅋ
  • 漁夫 2009/09/13 11:31 #

    다른 사람들이 왜 자기에게 동의하지 않는가 돌이켜 볼 만도 한데, 안 그런다니 좀 안타까운 일이죠.

    S대에도 별별 이상한 사람 많으니 학교가 쪽팔릴 필요는 없겠지만 씁쓸하긴 마찬가지.
  • 지나감;;; 2009/09/12 22:19 # 삭제 답글

    어 혹시 그애가 그애인가 하고 카이스트 내부 게시판을 뒤지던 중 동일아이디를 발견했습니다 ㅠㅠ
    말투가 똑같애서 혹시나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좆to the망 물리학과에 소문내볼까ㅋㅋㅋㅋㅋㅋㅋ

    아라에서도 조금은 까이던 분이셨어요 많이 나대진 않았지만
    지는걸 죽기보다도 싫어하는 조금 어린 사람이라고 생각해주세요
    저는 동문 문화니 애교심이니 이런거 매우 싫어하는 사람이지만 직접 그분을 목격했던,
    같이 수업도 몇개 들었(을겁니다)던 사람으로서 심심한 유감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분께는 학교 망신 그만 시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ㅠㅠ
  • 슈타인호프 2009/09/13 09:55 #

    혹시 확신하실 근거가 필요하시다면 그분이 이글루 떠나서 만든 모양인 텍스트큐브를 참고하셔도 될 듯. 얼굴 사진이 있네요.

    http://kyciyas.textcube.com/5
  • 漁夫 2009/09/13 11:33 #

    에이구, 할 말이 없습니다.

    GQMan님 리플에서 제 개인 직장 경험 얘기를 했는데, 박사 받은 분들이 바로 직장에 입사해서 좀 이상스러운 행동을 하는 것을 두어 번 봤습니다. 누구 말마따나 학교에서는 용납이 돼도 직장에서는 따 되기 십상인데, 조심을 해야죠.
  • sieg 2009/09/13 12:40 # 삭제

    "아 좆to the망 물리학과에 소문내볼까" :
    물리과에 소문내실 필요 없습니다.
    이미 물리과 동기들은 옛날부터 알고 있던 사실이거든요.-_-;
  • 漁夫 2009/09/13 14:35 #

    sieg님 / 하기야 4년 동안 저랬다면 동기분들께서 몰랐을 리는 없겠네요 -.-
  • ehdrkda 2009/09/14 00:30 # 삭제

    학교 망신 그만 시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2)
  • 漁夫 2009/09/14 12:29 #

    ehdrkda님 / http://kyciyas.textcube.com 처음에 프랑스 교육 건부터 시작하고 있던데, 글쎄요, 고쳐질까요? 전 좀...
  • HH 2009/09/12 22:30 # 삭제 답글

    서울대 나온 사람이 보기에는 카이스트가 깝치는게 우스울 뿐이죠.
  • 漁夫 2009/09/13 11:34 #

    음... 인터넷 토론에서는 설득이 중요하지 학벌이 중요하지 않은데, 정말 우스운 일이었죠.
  • 한우 2009/09/13 02:41 # 답글

    1. 그 K군이 카모군인가요??
    이 글이 쓰이기 전 상황을 정확하게 몰라서, 좀 헷갈립니다.

    2. 그저 웃지요

    3. 교통사고이야기가 나와서, 생각나는게 한가지 있습니다..
    도대체 교통사고 사망률하고 신종플루 사망률하고 왜 비교해서 신종플루는 위험하지 않다라는 결론을 내는 분들이 많은데, 무슨 생각으로 그런 결론을 내리는지 쩝..
  • GQman 2009/09/13 11:12 #

    3. 교통사고 사망률과 비교하기도 하지만 독감과도 잘 비교하지요^^
    실제로 신종플루가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바이러스라기 보단 '매년 오던 독감보다 좀더 독한 독감'일 뿐이기에, 독감 조심하는 수준으로 신종플루 조심하면 된다는 것이죠.
    어떻게 하면 신종플루가 그닥 위험하지 않은 존재라는 걸 믿으실지...(실제 사망률: 독감 x 4 = 신종플루, 교통사고 x 1/10000...= 신종플루)
  • 漁夫 2009/09/13 11:40 #

    1. 슈타인호프님께서 알려 주셨군요 ^^;;

    3. 저도 http://fischer.egloos.com/4222069 포스팅에서 교통사고와 비교한 적이 있는데, 요지는;

    1] 신종플루가 위험하지 않다는 얘기가 아니다. 단 교통사고에 신경 쓰는 정도에 비하면 - 아마 대중교통 아닌 일반 자동차나 비행기를 이용하는 시간 대비 사망률로만 따지자면 일반 사망률 분석에 비해 꽤 높아질 것입니다 - 신종플루에 대해 지나친 공포심은 바람직하지 않다.
    2] 신종플루의 사망률은 1918년 대유행 등과 비해 아직은 훨씬 낮은 수준이다. 일반 독감에 비해 대략 3~4배 정도.

    개인적으로는 '일반 독감보다 조금 더 신경쓰자'가 타당한 수준이라고 봅니다. '타미플루 내놔 의사선생 짤짤짤'은 '즐' 수준의 패닉이란 얘기죠. ^^;;

  • highseek 2009/09/13 10:04 # 답글

    한글도 모르면서 s대를 가네 어쩌네 하길래 가봤는데... 국문법 수준이 영 엉망이라는 점에서 당황했습니다;;

    일일이 지적하려다 보니 한도끝도 없을 것 같아서, 중요한 것들 몇 가지만 골라 덧글로 달아놨는데, 그것도 한페이지가 되더군요.
  • 漁夫 2009/09/13 11:42 #

    무슨 토론이건 간에 자기가 잘못할 수도 있고, 아니다 싶으면 '잘못했습니다' 후 닥치고 버로우 탈 정도는 감각이 있어야 하는데, 그렇게 안 하면 손해를 많이 보게 마련이죠. 물론 '잘못했습니다'란 말 공개적으로 하기가 쉽지는 않겠지만...
  • highseek 2009/09/13 12:20 # 답글

    인터넷이든 어디든 상관없이, 토론에서는 논리와 설득, 상호이해와 타협이 중요하지 학벌은 중요하지 않죠. 학벌 얘기는 꺼내는 즉시 먹칠이 될 뿐..
  • 漁夫 2009/09/13 12:31 #

    정론이십니다. 학벌 얘기가 왜 나와야 하나 모르겠어요.

    대부분의 경우 토론하는 상대방보다는, 토론을 같이 듣는 사람을 설득하려는 것이 토론의 주목적인데, 학벌 얘기를 하면 듣는 사람들이 뭘 생각하겠습니까. 토론의 목적에도 마이너스인 씰데없는 행동이겠죠.
  • 초록불 2009/09/13 13:55 # 답글

    신종 플루 이야기가 나와서...

    덕분에 아이들 외출하고 돌아오면 바로 씻게 할 수 있어서 최근의 사태가 바람직한 점도 있다고 생각...(퍽! 퍽!)
  • 漁夫 2009/09/13 14:34 #

    이번 신종플루 때문에 돌아가신 분들 가족께는 조금 죄송합니다만, 이렇게 국민 공중보건 의식이 확실히 개선된다면 나름대로 좋은 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꼬깔 2009/09/15 12:26 # 답글

    흠... 혹시 프랑스 분 아닐까? 제글이 링크되어 있어 깜딱 놀랐습니다. 어머 눈치도 빠르셔라~
  • 漁夫 2009/09/15 12:41 #

    아하하하 꼬깔님 글이 그렇단 얘기가 아니라 증거 자료로서... 개새와 학벌 그림... ㅎㅎㅎ
  • Bloodstone 2009/09/15 15:34 # 답글

    것 참.;; 물리 맹신자들은 종교 맹신자만큼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물리라는 학문 자체는 정말 좋아하는데, 저런 사람들이 가끔씩 있더군요.
    덧: 하지만 자연과학은 우월합니다!
  • 漁夫 2009/09/15 21:58 #

    물리가 전형적인 'hard science'로 증명과 부정이 그만큼 딱 부러지게 나오는 면은 있습니다. 그래서 Alvarez 부자가 K-T 경계가 운석 충돌 때문이라 주장했을 때 '물리학자가 웬 지구 역사에 개입?'이라고 사방에서 반대가 맹렬했다고 압니다. ^^;;

    그런데 사실에 뒷받침되지 않은 얘기 갖고 이번 일처럼 학벌 드립 까면 이건 도대체 뭐하는 짓인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내부 포스팅 검색(by Google)

Loading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833

통계 위젯 (화이트)

653
367
1289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