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샤콘느- ![]() /소니뮤직(SonyMusic) |

1. 비탈리; 샤콘느
파가니니; 가슴 설렘
타르티니;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코렐리 주제에 의한 변주곡
데 스투츠/취리히 실내 오케스트라
생상;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
번스타인; 독주 바이올린을 위한 세레나데
번스타인/뉴욕 필하모닉
2.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op.61 ( 발터/콜럼비아 심포니 )
랄로; 스페인 교향곡 d단조, op.21 ( 미트로풀로스/뉴욕 필하모닉 )
전에 1번 CD에서 데 스투츠 지휘의 곡들만 낱장 라이선스로 나온 적이 있는데(이건 일본 외에서는 발매된 일이 없었으니 일본 라이선스가 틀림없습니다), 이게 나온 후 바꿔쳤습니다. ^^ 프란세스카티의 녹음을 이렇게 몰아 구하기도 쉽지 않았으니까 말입니다.
요염하고 유창한 샤콘느, 파가니니와 타르티니, 생상, 랄로 등의 레파토리를 보면 그는 그뤼미오와 비슷한 성향이 있었다고도 생각할 수 있는데, 이 레파토리에서는 그뤼미오보다는 '좀 더 내놓고 야한' 감이 있다면 좀 지나칠까요. 반면 베토벤 협주곡을 보면 그 점에 대한 배려를 하고 있습니다. 브람스의 협주곡이나 이중 협주곡, 모차르트 협주곡에서도 마찬가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생각만큼 야하지 않거든요.
그가 그뤼미오보다 21세나 위여서인지(!) 녹음이 모노랄이 많아서 지금 현역으로 살아 있는 녹음이 그리 많지 않은 점이 좀 아쉽습니다. 음반 번호 Sony Classical CC2K-7696(MLK 60227, 2CD).
초반 LP들 사진입니다.
아래는 ML 5184로 랄로 '스페인 교향곡'과 비외탕 협주곡.





Commented by cisplatin at 2004/05/23 00:41

